아워홈·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업체 동반성장 위해 맞손
아워홈·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업체 동반성장 위해 맞손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9.11.22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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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서 ‘외식업 운영 우수사례 견학 프로그램’ 진행
지난 12일 인천공항 제 2터미널 아워홈 매장에서 진행된 ‘외식업 운영 우수사례 견학 프로그램’에서 제갈창균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회장단, 김줄기 아워홈 레스토랑 사업부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아워홈 관계자와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지난 12일 인천공항 제 2터미널 아워홈 매장에서 진행된 ‘외식업 운영 우수사례 견학 프로그램’에서 제갈창균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회장단, 김줄기 아워홈 레스토랑 사업부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아워홈 관계자와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대표 김길수)은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있는 컨세션 사업장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 회장단을 초청해 ‘외식업 운영 우수사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외식업 운영 우수 사례 견학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아워홈 등 외식 대기업 22개사와 한국외식업중앙회가 맺은 자율적 음식점업 상생협약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아워홈과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최첨단 푸드테크 기술과 매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대·중소 외식업체 동반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견학 및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단은 이날 오전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찾아 한식미담길, 푸디움 등 아워홈 주요 컨세션 사업장을 견학했다. 특히 견학 프로그램 중 아워홈이 자랑하는 컨세션 통합운영시스템 ‘COMS(Concession Operating Management Solution)’와 무인 키오스크 등 푸드테크 시스템은 회장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워홈이 자체 개발한 COMS는 빅데이터에 기반해 매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푸드테크 시스템이다. COMS는 메뉴별 판매 수량에 따라 최적의 식자재 발주량을 예측하는 주문·재고 관리 기능과 이를 무인 키오스크와 연동해 주문 대기시간과 최소 대기 메뉴, 품질 등을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아워홈은 오는 19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실무진들을 대상으로 이대서울병원 컨세션 사업장 견학 및 COMS 소개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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