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발표대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발표대회’ 개최
  • 박현군 기자
  • 승인 2019.12.0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이 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발표대회’를 개최한다.

KREI는 2013년부터 매년 전국 규모의 식품소비행태조사를 통해 우리 국민의 식품소비행태와 식생활 및 식품정책에 대한 인식을 발표하고 있으며 생산자와 관련 업계, 담당 부처에 시사점을 제시하고 정책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3337가구, 성인 6176명, 청소년 6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한다.

이계임 KREI 선임연구위원이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의 표본 특징과 조사 개요’에 대해 소개한다. ‘가구 내 식품 소비’를 주제로 한 1세션에서는 김상효 KREI 부연구위원이 ‘가구 내 식품 소비 및 식생활 행태 분석’, 강혜정 전남대 교수가 ‘친환경식품 인식과 구매형태 분석’, 안병일 고려대 교수가 ‘가구의 식품구매 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효과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표한다.

‘외식 소비’를 주제로 한 2세션에서는 홍연아 KREI 부연구위원이 ‘소비자의 외식 행태 및 배달․테이크아웃 이용 실태 분석’, 서선희 이화여대 교수가 ‘Heavy Diner와 Heavy HMR 소비자 간의 식품소비행태 차이와 영향 요인 분석’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식품 정책’을 주제로 한 3세션에서는 박미성 KREI 부연구위원이 ‘소비자의 식품 정책 인식과 시사점’, 이현주 인하대 교수가 ‘농식품 소비역량과 식품안전에 대한 불안이 식품 관련 정책 만족도와 식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4세션에서는 KREI가 운영하는 농소모(KREI 식품소비트렌드 모니터)가 식품소비트렌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