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프리, ‘찾아라! 키위브라더스!’ 패키지로 매출 215% 성장 견인
제스프리, ‘찾아라! 키위브라더스!’ 패키지로 매출 215% 성장 견인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9.12.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접점 늘려…SNS 이벤트 참여율 77% 큰 폭 상승
제스프리가 제스프리의 인기 캐릭터 ‘키위브라더스’ 피규어가 담긴 스페셜 키위 패키지를 판매해 215%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사진=제스프리 제공
제스프리가 제스프리의 인기 캐릭터 ‘키위브라더스’ 피규어가 담긴 스페셜 키위 패키지를 판매해 215%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사진=제스프리 제공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지난 10월 전국 420여 개 롯데슈퍼 매장에서 제스프리의 인기 캐릭터 ‘키위브라더스’ 피규어가 담긴 스페셜 키위 패키지를 판매해 215%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 행사는 올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키위브라더스’ 캐릭터가 TV 광고, 디지털 콘텐츠 등을 통해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은 데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캐릭터 피규어를 소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소비자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롯데슈퍼와 협업해 온·오프라인 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

패키지 판매 기간 동안 제스프리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찾아라! 키위브라더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품을 구매한 후 피규어 당첨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키위브라더스 인형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그 결과 최근 3개월 동안 기존에 진행된 온라인 이벤트의 평균보다 77%가량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행사를 시작한 지난 10월 9일부터 2주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15%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실질적인 판매 효과도 컸다.

제스프리 관계자는 “올해 처음 선보인 키위브라더스가 소비자들의 큰 사랑과 성원을 받았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피규어와 인형을 소장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제스프리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기대에 발맞춤 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