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이 지난 17일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관절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1만 명에 이르는 소비자가 참여해 산업별로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종근당건강의 천관보는 경쟁 제품 대비 브랜드 만족도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천관보는 삼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엠에스엠(MSM)과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칼슘 등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에 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 등 다양한 성분을 부원료로 배합했다.
주원료인 MSM와 NAG는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통증 감소와 관절 불편함 개선 효과가 있으며 연골 구성 성분인 NAG의 경우 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보행 및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 개선이 입증됐다.
이뿐만 아니라 흡수가 용이한 액상 타입으로 만들어져 섭취가 간편함은 물론 파우치 타입의 패키지로 보관 및 휴대가 편리하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판매 전문 플래너를 통한 무료 건강 상담과 1:1 맞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천관보 담당자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상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고 깊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품질과 고객 서비스로 소비자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고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천관보 제품 구입 문의는 전화 무료 상담을 통해서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