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 질적 성장시대 열 것”
“한국프랜차이즈 질적 성장시대 열 것”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9.12.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현식 제7대 프랜차이즈협회장 취임
프랜차이즈協, 16일 제6·7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취임식 개최
16일 서울 서초구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열린 제6·7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취임식에서 취임한 정현식 제7대 협회장이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이동은 기자
16일 서울 서초구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열린 제6·7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취임식에서 취임한 정현식 제7대 협회장이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이동은 기자

정현식 해마로푸드서비스 회장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 제7대 협회장으로 취임했다. 수장이 된 정 신임 협회장은 향후 3년간 협회를 이끈다.

협회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6·7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정현식 제7대 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양적 성장에서 벗어나 한국프랜차이즈의 질적 성장시대를 열겠다”며 “국회, 정부와 협력해 현재 계류 중인 ‘1+1제’ 가맹사업안을 통과시켜 엉터리 짝퉁, 미투브랜드로부터 예비 창업자를 보호함으로써 우리 산업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식약처로부터 식품위생교육권한을 확보해 가맹점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산자부, 중기부와 협력해 가맹본사뿐 아니라 가맹점주, 예비창업자들에게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교육을 실시해 산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현식 제7대 협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정현식 제7대 협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정현식 협회장은 이와 함께 △가맹사업법 개악 저지를 위해 헌법소원 소송을 끝까지 추진하는 등 회원사 이익을 대변하는 강한 협회 육성 △박람회 운영방식 대폭 개선과 사무국에 전문인력 배치 등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협회 운영 △세계프랜차이즈 서울 총회에서 한국프랜차이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K-프랜차이즈’의 글로벌 확장 강력 추진 등을 다짐했다.

정 협회장은 끝으로 “먹구름이 몰려오고 바람이 거세도 배는 바다로 나아가 항해를 해야한다.뱃사람에게 풍파는 벗이고 필요한 것은 정확한 항해 지도와 용기”라며 “우리 모두 마음을 열고 ‘K-프랜차이즈’ 호의 돛대를 높이 세워 5대양 6대주로 용기 있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이날 이·취임식에 앞서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과 ‘제2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크린토피아가 선정됐다.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00년부터 매해 개최해오고 있다.

협회는 이날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총 27개 브랜드·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크린토피아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크린토피아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올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크린토피아는 자동화 등 시스템 혁신을 기반으로 가격 혁명, 일자리 창출, 세탁 문화 혁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에는 대표적인 샤브샤브 브랜드로 손꼽히는 채선당이 선정됐다.

채선당은 오랜 기간 웰빙 음식 샤브샤브의 대중화를 선도해 온 장수 브랜드로 뛰어난 개발 및 관리 역량, 가맹점과의 적극적인 상생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은 △노랑통닭 △커브스 △또봉이통닭 △생활맥주 △컴포즈커피 △박가부대찌개 부산대점 △이성훈 세종대 교수 등이 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은 △커피에반하다 △국수나무가 선정됐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더벤티 △신의주찹쌀순대가 각각 수상했다.

지오한방삼계탕 등 가맹본부·가맹점·개인 14곳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제2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이성 ㈜한음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이규석 ㈜일승식품 대표, 이문기 ㈜이루에프씨 대표, 남익우 롯데지알에스(주) 대표,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 등이 수상했다.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2019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자 명단
대통령 표창(1) : △(주)크린토피아(크린토피아, 대표 이범돈)
국무총리 표창(1) : △(주)채선당(채선당, 대표 김익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7)
-모범프랜차이즈 부문 : △(주)노랑푸드 (노랑통닭, 대표 김장윤) △(주)커브스코리아(커브스, 대표 김재영) △(주)또봉이에프앤에스(또봉이통닭, 대표 최종성) △(주)데일리비어(생활맥주, 대표 임상진) △(주)제이엠커피컴퍼니(컴포즈커피, 대표 양재석)
-우수가맹점 부문 : △원앤원(주)(박가부대찌개 부산대점, 대표 강정임)
-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부문 : △이성훈 세종대 교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2)
-모범프랜차이즈 부문 : △(주)커피에반하다(커피에반하다, 대표 임은성)
-유망프랜차이즈 부문 : △해피브릿지협동조합(국수나무, 이사장 김철환)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2)
-모범프랜차이즈 부문 : △(주)더벤티코리아(더벤티, 대표 최준경) △(주)거성푸드(신의주찹쌀순대, 대표 정흥순)

2019 제2회 프랜차이즈산업인의 날 수상자 명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1)
-프랜차이즈산업진흥 부문 △㈜한음(별밤지기/대표 이성)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2)
-외식산업 진흥 부문 : △(주)일승식품(돈까스클럽, 대표 이규석) △(주)이루에프씨(바른치킨, 대표 이문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3)
-우수 가맹점주 부문 : △(주)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 외대후문점, 대표 김일선) △르노삼성자동차(주)(르노삼성자동차서비스 공릉점, 대표 고중환) △(주)비지에프리테일 CU대구율하동로점, 대표 최종열)
서울특별시장 표창(2)
-제로페이 부문 : △롯데지알에스(주)(롯데리아外, 대표 남익우) △(주)7번가사람들(7번가피자, 대표 양명덕) △(주)다비치안경체인(다비치안경, 대표 김인규)
-상생 부문 : △(주)한국인삼공사(정관장, 대표 김재수) △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外, 대표 황재복)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3)
-식품안전 부문 : △㈜지에프포유(바우네나주곰탕, 대표 박유빈), △(주)아딸(아딸, 대표 이현경) △나루가온에프앤씨(주)(나루가온, 대표 박효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14)
-자랑스러운 프랜차이즈 기업인 부문(1) : △(주)김家네(김가네, 대표 김용만)
-글로벌 프랜차이즈 어워드 부문(1) : △(주)커피베이(커피베이, 대표 백진성)
-공로패(7) : △(주)엔터라인 대표 전병진 △(주)그래미 대표 남종현 △세무법인 석성 대표 조용근 △(주)하림 대표 오수종 △(주)테팔키친 대표 최세규 △대구·경북지회 이재백 지회장 △부산·울산·경남지회 신영호 지회장
-감사패(5) : △최영홍 고려대 교수 △김금자 연대FCEO 총동문회장 △(주)인토외식산업(와바, 대표 이효복) △(주)혜인식품(네네치킨, 대표 현철호) △(주)쿠우쿠우(쿠우쿠우, 대표 김영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