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실속·품격 높인 2020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올가홀푸드, 실속·품격 높인 2020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 박현군 기자
  • 승인 2019.12.2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안전성, 지속가능성, ASC인증, 동물복지 등 차별화 가치 담아 다양한 선물세트 준비
올가홀푸드가 다양해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힌 2020년 설 선물세트를 마련해 1월 4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진=풀무원 제공
올가홀푸드가 다양해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힌 2020년 설 선물세트를 마련해 1월 4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다양해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힌 2020년 설 선물세트를 마련해 1월 4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올가는 2019년 명절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실용성을 중시하는 실속형과 소비 가치를 고려하는 프리미엄형으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실속형 선물세트는 생활 밀착형 상품을 위주로,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원물부터 생산과 유통의 전 과정에 건강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제품을 주로 담았다.

실속형 선물세트는 주요 제품으로 최근 건조식품 인기 트렌드에 따라 환경친화적 전통 어법으로 잡은 ‘멸치 선물세트’, ‘친환경 건버섯 세트’가 있다. 조미소스 가운데서는 국거리 및 반찬용 천연 조미료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2030 세대 구매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천연 비타민 3종 ‘츄어블 비타민 세트’ 등도 선보였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주요 제품으로 풀무원 연구소의 356가지 잔류농약 검사를 거친 저탄소·GAP인증 친환경 과일만을 엄선해 담았다. 1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이는 ‘유기농 감천배’는 재배가 어렵지만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아 품격 있는 선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황금 사과 세트’, ‘해발500 꿀 사과 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프리미엄 과일로 주목받는 ‘샤인머스캣’ ‘레드향’, ‘애플망고’ 등도 새롭게 마련했다.

수산물은 수산물 이력제 적용으로 소비자가 생산, 유통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정기적으로 가공장 점검 및 유해물질 검사를 진행해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들로 주를 이뤘다. 특히 남획과 무분별한 수산양식을 방지하는 지속가능한 국제인증 마크를 단 ‘ASC인증 전복 세트’ 및 ‘ASC 인증 새우 세트’는 맛과 품질 모두 자랑하며 대표선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 ‘함초 토판염 굴비’, ‘법성포 굴비’ 등을 마련했다.

올가의 PB 선물세트도 강화해 선보인다. 첨가물 사용을 제한하고 최소한의 가공 공정으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유기농 참기름과 들기름, 품질 평가원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자연 채밀 ‘천연 벌꿀 세트’ 외 GAP인증 복숭아 병조림 선물 세트가 신규 세트로 출시됐다.

선별된 15개 상품에 대한 사전예약은 1월 4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몰에서는 예약판매 기간 동안 선물세트를 전하고 싶은 사람과 그 이유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올가 선물세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가홀푸드의 권혁준 MD운영팀장은 “차별화된 지속가능한 가치와 실용성과 건강, 기능에 대한 가심비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최근 명절 선물 트렌드에 따라 안심 먹거리를 용도별로 다채롭게 담은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사전예약 판매는 명절을 맞아 뛰어난 품질의 안심 먹거리를 합리적 가격으로 장만할 좋은 기회이니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