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청정맥아 수급 위해 지역, 추가 확대
출시 279일 만에 1500만 상자 판매 돌파
출시 279일 만에 1500만 상자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테라 판매 상승이 4분기까지 이어지며 지난 24일 4억56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테라는 지난 24일(출시 279일) 기준 누적 판매 약1503만 상자를 기록했다. 이는 성인 (4231만 명 기준) 1인당 10병을 마신 꼴로 초당 19.2병 판매됐다. 초기 165일만에 2억 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 속도가 3배가량 빨라졌다.
특히 테라는 출시 당시 목표였던 두 자릿수 점유율을 3개월 만에 달성했고 11월에 이미 연 판매 목표의 약 2.5배 이상을 판매하며 하이트진로 맥주 부분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첫 해 화려한 성적을 올리고 있는 테라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수급 지역을 추가 및 확대해 안정적인 청정맥아 수급 체계를 완성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엄격한 선정 기준을 통과하고 선별된 맥아만을 추가해 테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올해 국내 맥주시장을 뜨겁게 했던 테라 돌풍을 쭉 이어가며 국내 맥주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테라 기획 당시부터 청정맥아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복수의 지역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맥아의 품종, 품질을 연구해왔으며 이번에 새롭게 수급한 맥아에 대한 검증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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