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해외 온라인몰 MD 초청... 한국 농식품 입점상담회 개최
aT, 해외 온라인몰 MD 초청... 한국 농식품 입점상담회 개최
  • 박현군 기자
  • 승인 2019.12.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마센셩, Qoo10 등 20개 온라인몰 MD 초청... 팸투어도 진행
온라인몰 입점상담회에 방문한 해외 20개 온라인몰 MD에게 aT 상담 직원이 한국 농식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온라인몰 입점상담회에 방문한 해외 20개 온라인몰 MD에게 aT 상담 직원이 한국 농식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해외 20개 온라인몰 MD를 초청하여 ‘2019 해외 온라인몰 입점상담회 및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국의 허마센셩을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쇼피, 싱가포르 Qoo10, 말레이시아 시그니처 마켓, 일본 라쿠텐, 미국 타와 등 주요 수출국의 모바일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온라인몰 MD가 참가하여 국내 수출업체 40개사와 총 184건의 열띤 수출 상담을 펼쳤다.  

이날 참가한 해외 온라인몰 MD들이 꼽은 인기 K-FOOD에는 떡볶이, 스낵류, 홍삼스틱 등 젊은 층 이용객이 많은 모바일 마켓 특성을 반영한 제품이 다수 선택되었다.  한편, 상담회 다음날인 20일에는 전통주 갤러리를 방문하여 식품명인의 전통주와 지역별 전통주 등을 시음과 함께 소개하고, 대형유통매장을 찾아 최근 한국에서 인기 있는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허마센셩 MD 쉐리엔씨는 “한국과 중국은 식문화가 유사한데다, 한국 식품은 안전하고 특색 있어 온라인에서도 인기가 좋다. 앞으로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aT는 중국 대표 新유통 채널로 각광받는 허마센셩 외에도 신선농산물 전문몰인 본래생활, 영유아용품 채널인 리지아 바오베이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 전역에 대대적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한국 농식품 유통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힘써오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국가별 거점 온라인 몰과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국내 유망 농식품의 해외 온라인몰 입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육주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