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協, 회원사 소속 가맹점 위한 ‘KFA 스토어 케어 앱’ 출시
한국프랜차이즈協, 회원사 소속 가맹점 위한 ‘KFA 스토어 케어 앱’ 출시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01.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가맹점 운영 필수 항목 모아 서비스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단국상의원과 1년여간의 준비 기간을 거친 끝에 지난 20일부터 ‘KFA 스토어 케어 앱’을 정식으로 서비스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단국상의원과 1년여간의 준비 기간을 거친 끝에 지난 20일부터 ‘KFA 스토어 케어 앱’을 정식으로 서비스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 이하 협회)가 단국대학교기술지주회사 산하 단국상의원과 1년여간의 준비 기간을 거친 끝에 지난 20일부터 ‘KFA 스토어 케어 앱’을 정식으로 서비스했다.

지난해 1월 8일 협회는 단국상의원 및 한국시니어케어㈜와 민족 전통 계승과 가맹본부-가맹점의 동반자 관계 강화를 위해 ‘회원사 전통수의 상조 서비스 제공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회원사들의 가맹점 서비스 수준 향상과 가맹점의 운영 편의 증진을 위해 필수 서비스들을 더한 전용 앱을 출시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생활용품부터 여행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복지몰 △후불식으로 비용 부담을 낮춘 전통수의 상조서비스(단국상의원·한국시니어케어㈜) △위생 수준 향상 지원을 위한 해충방제서비스(㈜밸킨스) △가맹점 청결 관리를 위한 청소용역서비스(㈜클라우스오투) △가맹점 통합관리를 위한 인터넷·보안서비스(통신3사) 등 검증된 협회 회원사들이 주요 서비스를 맡는다.

특히 전통수의 상조서비스는 단국상의원과 한국시니어케어㈜가 개발한 국내 유일의 전통 비단수의를 제공해 일제 문화의 잔재를 청산하고 민족 전통의 상·장례 문화를 복원하기 위한 서비스다. 비용 부담 절감을 위해 적립식이 아닌 후납식으로 제공하며 가맹점 의뢰 시 협회장 및 가맹본부 대표 명의의 근조화환을 함께 제공한다. 상품권을 구매해 미리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는 이용금액의 10% 상당을 위로금으로 지급한다.

또 △가맹점사업자 간의 직거래를 위한 중고 장터 기능 △회원사-소속 가맹점 간의 소통을 위한 공지·교신 기능 △협회·업계 주요 뉴스 수신 기능 등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협회 관계자는 “서비스 제공 수준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협회 차원의 전용 앱을 출시했다”며 “회원사 복지 증진과 소통, 가맹점 운영 편의 증진을 통한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들을 담았으며 앞으로도 수요를 반영해 서비스들을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FA 스토어 케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거나 협회 홈페이지 (http://www.ikfa.or.kr) 내 팝업, 배너 등을 통해 웹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회원사 가맹본부와 가맹점 관계자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