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현미 농가에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 기금 전달
농심켈로그, 현미 농가에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 기금 전달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3.1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 지원... 약 6천7백만 원

농심켈로그가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현미 농가 13곳에 지속가능 농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 기금을 전달했다.

농심켈로그가 글로벌 켈로그 컴퍼니의 펀드 중 하나인 ‘켈로그 25년 직원 기금(Kellogg Company Employees’ 25-Year Fund)’으로부터 지원받은 5만5천 달러(한화 약 6천7백만  원)로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을 지속해 나간다.

농심켈로그는 우선 사단법인 자연의벗연구소, 서천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시니어 여성 농업인과 소농가가 소속된 현미 농가들의 환경 개선과 농토 보존을 지원한다. 또한 초등학교 농업 교육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로 4년 연속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지원 대상과 프로그램을 전년보다 확대했다. 지원 농가를 총 13곳으로 늘려 농업 교육을 제공하고, 농가 전체에 특수 비료를 공급한다. 더불어 토양 테스트를 진행해 농토 관리를 돕는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농민들이 직접 서천군 한산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농업의 가치, 친환경 농업 기술 등을 교육해 지속가능한 농업에 대한 미래 세대의 인식과 역량도 높일 예정이다.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은 농심켈로그가 농가 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현재까지 서천 현미 농가에 농심켈로그가 지원한 금액은 총 8만 5천만 달러(한화 약 1억 원)에 달한다. 농심켈로그는 이 캠페인을 통해 60대 이상 여성 농부가 대표로 있는 현미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 유기 비료 지원 및 볏짚 환원, 농번기 모내기 봉사활동 등을 실시해 생태계의 기초가 되는 토양 환경을 비옥하게 가꾸는 데 기여하고 있다.

송혜경 농심켈로그 홍보팀 상무는 “켈로그는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기 위해 2017년부터 농가 지원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풍요로운 식생활의 기초가 되는 흙을 건강하게 보존하고 지역 농가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한 흙에서 자란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켈로그 컴퍼니 25년 직원 기금은 25년 이상 근속 후 퇴직한 직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켈로그에서 설립한 재단이다. 켈로그는 해당 기금을 통해 전세계 장기 근속자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한편 ‘더 나은 내일(Better Days)’와 같은 지역과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한 켈로그 사회 공헌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