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DA, 식당·중소프랜차이즈 대상 K 비즈리뷰 컨설팅 출시
KFDA, 식당·중소프랜차이즈 대상 K 비즈리뷰 컨설팅 출시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05.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성 개선·마케팅 및 매출확대·원가분석·적정가격···매주 금요일 무료상담 진행

한국식자재유통협회(KFDA)가 개별식당과 중소형 프랜차이즈를 대상 ‘K 비즈리뷰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식품유통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KFDA 자문위원 그룹과 식품·유통 전문 컨설팅 기업인 씨와이엔파트너스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K 비즈리뷰의 컨설팅 내용은 음식점을 대상으로 수익성 개선 및 비용관리, 마케팅 및 매출 확대, 메뉴 원가 분석 및 식자재 원가 절감, 적정 메뉴 가격 결정 등으로 이뤄져 있다.

KFDA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를 응원하는 차원에서 매주 금요일을 ’Open Day’로 지정하여 위 컨설팅 상담 및 자문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위 내용에 대해 심도있는 맞춤형 컨설팅을 받으려면 별도의 협의를 거쳐야 하며 이 때 사업현황진단 등 추가영역 컨설팅도 함께 논의할 수 있다.

KFDA는 ''상기 서비스를 통해 외식업체의 현실적인 사업 현안의 해결과 성과 개선, 장기적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외식 및 유통산업 간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의 협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 비즈리뷰 컨설팅은 KFDA가 중소형 식자재유통기업을 대상으로 시작한 SME컨설팅에 이은 두 번째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