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 사업대상자 추가모집
한식진흥원,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 사업대상자 추가모집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5.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한식당 당 최대 1200만 원 지원… 우수 메뉴 선정 포상

 

한식진흥원이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 사업대상자 추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 3년 이내 한식당(사업자등록증상 2017년 3월 17일 이후 개업)을 운영 중인 사업자등록 대표자와 신청 셰프가 동일인 오너 셰프로 사업자 종목이 ‘한식’으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기존 지원자 및 지난해 3월 17일 이후 폐업을 한 경력자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사업 지원 규모는 한식당 13개소 이내로 올해 4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 지원 내용은 선정된 한식당 당 최대 12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국산 식재료 활용 신메뉴 개발비, 홍보비, 식재료 구매비, 신메뉴 레시피 저작권료 등으로 사용하면 된다. 또한 우수 메뉴를 선정하고 포상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된 한식당은 몇 가지 의무 사항을 이행해야 하는데 △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신메뉴를 2종 이상 개발 및 판매 △신메뉴 개발에 사용되는 전체 식재료 중에서 50% 이상(중량 기준)을 국산 식재료로 사용 △신메뉴 6개월 이상 판매 및 홍보, 신메뉴 매출 현황 보고서 제출 △워크숍 및 우수 메뉴 평가회에 필히 참여 △신메뉴 레시피 공개(공공 DB 활용) 등을 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한식진흥원 공식포털사이트(www.hansik.or.kr) 내 접수 페이지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접수 기한은 6월 1일 오후 4시까지다. 결과 발표는 한식진흥원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한다.

(문의: 한식진흥원 신사업추진팀, 02-6300-20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