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
2020년도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05.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진흥원, 장 문화 관련 프로그램 5개 단체 선정, 단체별 최대 2개 프로그램, 800만원 지원

한식진흥원(이사장 선재마율)이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참여 단체를 공모한다.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은 한국의 전통 장 담그기 문화를 알리는 것과 대한민국의 장(醬) 문화를 202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으로 등재하기 위한 기반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5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한 프로그램에 400만 원을 지원한다. 단체 당 2개 프로그램까지 지원 가능하며, 선정 시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장 문화 관련 행사‧홍보 추진이 가능하며 관련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로 학교, 공동체, 법인을 포함한다.

이번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단체는 6월 12일까지 한식진흥원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식 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관련 문의사항은 조사연구팀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한식진흥원 선재 이사장은 “장 담그기 문화 지원을 통해 우리 식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우리 전통 장 문화의 전승‧발전을 위해 장 관련 단체 지원을 꾸준하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