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힘내라 중소식품’ 온라인기획전 확대
농식품부·aT, ‘힘내라 중소식품’ 온라인기획전 확대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6.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쇼핑몰·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6월 한 달 진행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기업을 돕기 위해 온라인기획전을 확대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제휴처인 우체국쇼핑몰와 옥션·지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함께하여 6월 한 달간 ‘힘내라 중소식품’ 특별기획전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1일 우체국쇼핑몰을 시작으로 15일 옥션, 22일 지마켓에서 차례로 기획전이 열리며 구매자에게는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획전에는 농공상기업, 전통식품 제조기업을 포함해 등교 개학 지연으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학교급식 납품기업,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한 중소식품기업 등 100여 업체가 참여했다.

aT는 지난 3월에 우체국쇼핑몰에 중소식품기업들의 제품 판매를 지원해 1분기 매출 10억 원을 달성했다. 이에 농식품부와 aT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에 대응해 힘내라 중소식품 특별기획전을 하반기까지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aT는 지난달 28일에 aT센터에서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17개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온라인판로 확대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한 현장 의견을 교류하였고, 간담회 결과는 하반기 지원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농식품산업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aT는 온라인 등 중소 농식품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특별기획전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aT식품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foodbiz.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aT식품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