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6.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이창환 ㈜동서 대표 산업훈장 등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19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개최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19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개최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제19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19번째인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은 유공자 포상, 기념사 및 식품안전 다짐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사태로 참석자 수를 70여 명으로 줄여 간소하게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이창환 ㈜동서 대표에게 산업훈장, 박용호 서울대 교수와 송성완 한국식품산업협회 이사에게 근정포장, 방송인 김성주 등 4명에게 대통령 표창, 허남은 한국도로공사 팀장 등 5명에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했다.

음식문화개선사업에 기여한 경기도에는 대통령 표창, 경상남도 창원시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국무총리표창, 식품안전 최우수 기관인 전라남도에 식약처장 표창 등 식품안전 유공자 총 142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했다.

행사 안전을 위해 △사전 소독‧방역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체온 37.5℃ 이상은 참석 불가)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개인 간 거리(2m) 유지 등 철저하게 방역조치를 실시했다. 또한 일반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식약처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theKFDA)을 통해 생중계 했다.

이의경 처장은 기념식에서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있어서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이 지속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식품의 생산‧유통 등 모든 단계에서 모두가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