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커피소비 가장 높아···40대 트랜드 소비
30대 커피소비 가장 높아···40대 트랜드 소비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06.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 멤버스 480만여 명에 대한 소비 데이터 분석
제공:=이디야커피
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아커피는 이다야 맴버스 회원 480만여 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트랜드를 분석한 결과 30대의 커피 소비량이 다른 연령층 대비 20% 높다고 22일 밝혔다.

이들의 커피음료 적립량은 회원 전체 적립량의 35%를 차지했다. 또한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의 구매 내역도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았다.

20대는 커피, 플랫치노, 차 등 전 제품군을 골고루 소비하고 있었다. 20대의 특징은 엑스트라 사이즈로 구매하기를 선호했으며 특히 아이스 아메리카노 엑스트라 사이즈 구매비율이 전체 음료 중 2위를 차지했다.

40대는 아메리카노 구매율이 가장 높았고 트랜드에 대한 호기심 구매율이 돋보였다. 특히 2019년 신제품인 ‘버블 흑당 라떼’가 높은 순위로 나타나 작년 음료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흑당 트렌드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것을 알 수 있다.

50대부터는 아이스 음료보다 따뜻한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핫 아메리카노가 1위 메뉴를 차지했으며 구매 상위권 메뉴에 블렌딩티와 같은 티메뉴들이 나타난 것도 특징이다.

반면 10대들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단맛의 음료를 선호했다.

이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 1위는 복숭아 아이스티였고 그 외 꿀복숭아 플랫치노, 초콜릿칩 플랫치노 등 플랫치노 제품군이 선호 메뉴 상위권을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