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쿠팡 협업 브랜드 ‘얌(YAAM!)’ 론칭
SPC삼립, 쿠팡 협업 브랜드 ‘얌(YAAM!)’ 론칭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06.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삼립이 이커머스 쿠팡과 협업해 만든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사진=SPC삼립 제공
SPC삼립이 이커머스 쿠팡과 협업해 만든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사진=SPC삼립 제공

SPC삼립이 쿠팡과 협업해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을 론칭했다.
얌(YAAM!)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표현하는 영문 감탄사 ‘YUMMY(아주 맛있는)’를 재치 있게 표현한 브랜드명으로 SPC 삼립의 제품력과 쿠팡의 편의성이 접목된 온라인 전용 브랜드다.

SPC삼립은 최근 온라인 식품 배송 시장의 성장과 브런치 문화 확산 등 서구화 되어가는 식문화 추세에 따라 ‘홈 델리(Home Deli)’ 콘셉트의 간편식 제품을 개발하고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쿠팡과 손을 잡았다. 이를 위해 최근 온라인 전략 부서를 신설하는 등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얌은 국, 찌개 등 한식류 간편식(HMR)과 차별화한 베이커리, 샐러드, 육가공 등 ‘홈 델리’ 스타일의 간편식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관련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얌(YAAM!) 브랜드 제품은 ‘골든 패스츄리식빵’, ‘통검정보리 깜파뉴’,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 10종과 샐러드 2종, 죽, 수프 5종 등 델리 제품 17종으로 오직 쿠팡의 신선식품 새벽, 당일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로만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