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간편식, 쿠팡에서 만난다
국가식품클러스터 간편식, 쿠팡에서 만난다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6.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진흥원,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입주기업을 위해 쿠팡 기획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식품진흥원)은  쿠팡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간편식품 기획전’을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6일간 진행한다. 

국가식품클러스터 간편식품 기획전 ‘맛나서 반가워’는 코로나19로 국내 식품박람회가 취소되거나 연기되면서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을 위한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에는 상반기 국내 식품박람회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던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중 6개 업체 글로벌클램(구 대풍수산), 라라스팜, 서준식품, 엠씨후디스, 에스시디디, 카페예가 참가한다. 

선보이는 대표 상품들은 ‘동결건조 바지락 살', '하늘이 내린 면두부’, ‘현미쌀강정’, ‘스위트베네 미니고구마’, ‘코끼리 더블롤 김스낵’, ‘드립백 24 세트’ 등을 17종 상품이다. 

식품진흥원은 기획전을 통해 간편 식품·친환경 식품·수출 식품 등의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제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하고 기획 상품을 판매해 판로 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윤태진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소비가 위축되고 식품 관련 전시회가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많다”며 “국내 최대 온라인 e커머스 업체인 쿠팡의 기획전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고, 코로나19 경제 위기를 함께 극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