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국내 최초 MSC 인증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출시
동원산업, 국내 최초 MSC 인증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출시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08.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소비’ 가치 담은 지속가능어업 인증 제품
세계 최초 선망선·연승선 어업방식 2종 모두 MSC 인증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사진=동원산업 제공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사진=동원산업 제공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받은 참치 제품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출시했다.

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다. 해양생태계 및 어종의 보호, 국제규정 준수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에 30여개에 달하는 요소를 평가해 까다롭게 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동원산업은 최근 통조림용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에 이어 횟감용 참치를 조업하는 연승어업에 대한 MSC 인증까지 획득해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선망선과 연승선을 모두 운영하는 조업선사로 두 가지 어업방식에 대해 MSC 인증을 모두 획득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다. 지난 4월부터는 국내 최초로 MSC 인증 참치에 대한 해외수출을 시작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되는 MSC 인증 수산물은 전체 수산물 가운데 15%에 불과하다. 다만 전 세계적으로 ‘착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점차 MSC 인증 수산물이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동원산업은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월마트, 코스트코, 이케아, 맥도날드 등 글로벌 기업들이 MSC 인증 수산물 판매를 정책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는 MSC 인증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해 얼린 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스테이크, 샐러드, 조림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초장소스와 참기름이 함께 제공돼 여름철 별미로 먹기 좋다. 또한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해 영하 40℃에서 바로 얼린 신선한 참치로 만들며 제품의 가공과 유통까지 직접 관리한다.

동원산업은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MSC 인증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국내의 지속가능 수산물 시장 개척을 넘어 해외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연간 30억 원 규모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가격은 80g 팩 2개 묶음에 9900원이며 온라인 및 가까운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