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사회적 가치 기업 홍보에 앞장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사회적 가치 기업 홍보에 앞장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8.0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 및 약자기업 판로개척 위한 홍보․판촉 창구 신규 개설
사회적 가치 기업를 위한 ‘HACCP인증’ 홍보 플랫폼.
사회적 가치 기업를 위한 ‘HACCP인증’ 홍보 플랫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하 사회적 가치 기업) 등이 생산한 HACCP 인증제품을 홍보하는 온라인 창구를 신규 개설하며 사회적 가치 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에 앞장 서고 있다.

HACCP인증원은 그동안 대국민 HACCP 정보 제공 포털 사이트인 FRESH 사이트(fresh.haccp.or.kr)를 통해 HACCP준비업체에게 스마트기준서, 기록관리, 가상심사 등 인증준비와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인증과 기술지원, 교육신청, 조사평가 자체평가 등 각종 민원창구 역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  

특히 사이트 내 ‘안전먹거리정보’메뉴는 HACCP인증업체가 생산·판매하는 제품의 포장지와 표시사항 등 식품안전 정보를 상시 수집 ·등록하여 공개함으로써 업체와 인증제품 홍보 및 판촉을 지원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FRESH사이트 안전먹거리정보에 사회적 가치 기업 전용 홍보 창구 ‘따뜻한 HACCP’ 메뉴가 이달 1일부터 신규 개설됐다.  

따뜻한 HACCP 플랫폼에는 사회적 가치 기업이 생산하는 HACCP인증제품을 소개하고 판매 사이트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소비자들의 사회적 가치 기업 제품 구입을 유도하는 등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은 “사회적 가치 기업을 위한 지원 노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가치 기업의 판로 확대 및 지속 성장에 작은 힘이라도 되고자하는 바람”이라며 “사회적 가치 기업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기업 식품정보는 HACCP인증에 따라 수시로 최신화 한다. ‘FRESH사이트 안전먹거리정보’에 제품의 이미지 및 표시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 기업은 기술관리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