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브랜드 솔루션 제공 프로그램 신설
외식 브랜드 솔루션 제공 프로그램 신설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08.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식정보교육원, ‘레스토랑 디자인 솔루션’·‘레스토랑 이커머스 솔루션’ 진행

한국외식정보교육원은 8월과 9월, 외식 브랜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함께 급변하는 외식시장에 적응하고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2개의 신규 프로그램 ‘레스토랑 디자인 솔루션’ 과정과 ‘레스토랑 이커머스 솔루션’ 과정을 개설해 진행한다.

레스토랑 디자인 솔루션은 국내 최고의 브랜딩&디자인 전문가 10인의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통해 ‘살아남는 브랜드’로  경쟁력을 다지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 프로그램은 오설록, 파리바게트 브랜드 리뉴얼, 백미당, 이니스프리 제주 하우스 등 다수의 외식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한 김아린 비마이게스트 대표를 통해 듣는 ‘외식 브랜딩 A to Z’를 시작으로 맥심 티오피, 카누, 에쿠스 등 브랜드 네이밍을 개발한 브랜드 버벌리스트 민은정 인터브랜드 전무를 통해 ‘이름, 슬로건, 콘셉트 등 브랜드를 구성하는 모든 언어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현대카드, JTBC, 스타필드, SKT 등 다양한 브랜드의 콘셉트와 BI를 개발한 어센더의 차재국 대표를 통해 듣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과정과 비주얼 요소’와 상하농원, 정관스님의 두수고방, 을지다방, 뚜쥬루과자점 빵돌가마 마을 등의 공간 디자인을 담당한 임태희디자인스튜디오 임태희 소장의 공간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접근에 대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구성돼 있다. 

교육은 레스토랑 브랜드 콘셉트 기획자 및 대표를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씩 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인원은 30명 내외다.

레스토랑 이커머스 솔루션은 성공적인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 오프라인과  다른 온라인 시장을 이해하고 ‘어떤’ 채널에 우리 매장의 ‘무엇’을 판매할지 전문가와 함께 고민을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에서는 최낙삼 좋은 상품연구소 대표의 ‘온라인 커머스 트렌드 강의’를 시작으로 박성의 진짜유통연구소 대표의 ‘이커머스 채널 이해와 특징’을 학습하고 외식업에서 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채널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홈쇼핑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 채널에 맞는 상품 론칭’을 기획하며 ‘자사몰 운영 노하우’와 함께 한국야쿠르트 디지털 마케팅 부문장의 강의를 통해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공유한다.

끝으로 ‘식품 이커머스 진출을 위한 최소한의 법률이해’를 배우고 실제 외식과 식품의 온라인 커머스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현장 스토리’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외식, 식품 이커머스 시장 진출 기획자 및 업체 대표를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씩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인원은 30명 내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