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HACCP,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소규모 HACCP,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08.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대구지원,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비대면 현장견학 운영
대구지원은 경북 안동에 위치한 농정식품에서 HACCP준비업체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현장견학을 진행했다. 사진=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경북 안동에 위치한 농정식품에서 HACCP준비업체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현장견학을 진행했다. 사진=HACCP인증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지난 14일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농정식품에서 HACCP인증원 유튜브 채널로 ‘HACCP 비대면(Untact)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HACCP인증원의 비대면 견학은 대구지원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현장 소통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대면으로 전환을 시도해 소규모 HACCP인증을 준비하는 업체 관계자와 소통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HACCP인증원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 사전 신청자들에 한하여 링크를 발송하여 진행하였으며, HACCP 준비업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활발히 소통했다.

HACCP심사관은 작업장 내부견학 및 작업자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소규모 HACCP 현장적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하며 견학 참여자들의 HACCP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비대면 견학에 참여한 한 식품업체 관계자는 “견학장소까지의 거리 또는 참석인원 제한 걱정 없이 견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동종업소의 HACCP적용 현장을 직접 보면서 궁금증을 물어보는 프로그램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며 “코로나19로 거리두기 실천이 절실한 지금, 비대면 견학과 같은 온라인 소통 참여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주 대구지원장은“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요즘, HACCP 인증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비대면 견학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대구지원은 비대면 견학뿐만 아니라 워킹그룹, 맞춤형 기술상담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니 HACCP 운영에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대구지원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