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후원
롯데중앙연구소,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후원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08.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분야 창업자 발굴 및 벤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적극 지원에 나서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를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본 콘테스트는 창의적 사업 아이템을 가진 농·식품 분야 창업자를 발굴하고, 벤처 창업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증진시키고자 진행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투자와 판매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투자유치형’과 ‘마케팅형’으로 각각 참여 팀을 모집하여 진행 예정이다.

투자유치형은 기술의 차별성, 혁신성, 완성도, 시장 규모, 모의 투자금액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마케팅형은 제품의 판매 가능성, 사업 계획의 구체성, 제품의 품질·디자인·완성도·혁신성, 가격 합리성 등의 항목을 다각적으로 평가한다.

각 유형별 최종 우승팀에게는 투자유치형의 경우 대통령상과 상금 5000만 원, 마케팅형의 경우 국무총리상과 상금 5000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 유형별로 각각 최우수상 한 팀씩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000만 원, 우수상 세 팀씩에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롯데중앙연구소는 이번 대회 출품작들에 대한 별도 평가를 거쳐 우수작들을 선발한 후 제품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가를 원하는 팀은 이달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경훤 소장은 롯데중앙연구소 “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및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협력하여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대·중소 기업 간 상생 협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