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는사람들 지음 | 북스톤 | 16000원
위기와 혼돈의 코로나 시대, ‘파는 사람들’이라는 이름으로 모인 12명의 외식업 종사자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파는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팔리는 구조를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
파는 사람들의 저자 12명 중에는 이커머스의 선두주자가 있는가 하면 콘셉트를 살려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을 이끌어가는 경영인도 있다. 대를 이어 한 가지 메뉴를 묵묵히 파는 외식업 종사자도 있고 생전 만들 줄 모르는 메뉴로 외식업에 뛰어들어 전국 최고의 매출을 올리는 사장도 있다.
이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전한다. 비빔밥이나 돈가스처럼 익숙한 메뉴를 특별한 브랜드로 만드는 컨셉력,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에 안착하기 위한 발상의 전환, 내게 맞지 않는 상권에서 맛집으로 살아남는 방법, 값비싼 고급요리를 누구나 즐겨 찾도록 대중화하는 법, 개인매장이 프랜차이즈를 이기는 전략, 안정적인 동네맛집이 되는 디테일까지 ‘파는 노하우’를 조목조목 짚어준다. 팔리는 구조를 완성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위로’, ‘시간,’, ‘로망’, ‘시스템’ 등 자신만의 키워드와 함께 간추려 소개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로 승부를 보고 싶은 예비 창업자들, 장사는 하고 싶지만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예비 사장님들, 제품이나 서비스는 자신이 있지만 잘 팔지 못해 고민인 마케터들, 꾸준하고 안정적인 가게를 만들고 싶은 초보 사장들에게 실마리가 되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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