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추석 연휴 판매량 전년 대비 50%↑
bhc치킨, 추석 연휴 판매량 전년 대비 50%↑
  • 이조은 기자
  • 승인 2020.10.06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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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소비 활성화, 집콕족 증가로 주문량 늘어

 

bhc치킨 골드킹 콤보. 사진=bhc 제공
bhc치킨 골드킹 콤보. 사진=bhc 제공

bhc치킨이 올 추석 치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추석 △당일(10월 1일) △전날(9월 30일) △다음날(10월 2일) 3일간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동기간 대비 50%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번 5일간의 추석 연휴 기간 중 치킨이 가장 많이 판매된 날은 연휴 4일째인 지난 3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설날 연휴 3일간에 비해서도 판매량이 10% 증가했다. 이외에도 올 추석과 설날, 지난해 추석 모두 명절 당일보다 다음날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bhc치킨은 올 추석 연휴 판매량이 급증한 이유로 언택트 소비 활성화와 명절을 집에서 보내려는 집콕족 증가가 크게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다양한 메뉴 개발과 e쿠폰 활성화로 배달 주문이 확대돼 앞으로 치킨이 명절에 가족과 함께 즐기는 쏘울푸드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추석 연휴에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로 조사됐으며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콤보 시리즈는 출시와 동시에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현재까지도 매출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명절 판매량을 보면 지난해 추석보다 올 설날이, 올 설날보다 추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해를 거듭할수록 명절 기간에 치킨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는 명절 연휴에도 맛있고 깨끗한 치킨을 고객에게 드리고자 묵묵히 현장을 지킨 가맹점주 덕분”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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