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수상
한돈자조금,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수상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20.10.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콘텐츠로 소통 이끌어
한돈자조금이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하태식 위원장이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펼쳐보이고 있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한돈자조금이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하태식 위원장이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펼쳐 보이고 있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 이하 한돈자조금)가 ‘2020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년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후 최초 수상이다.

한돈자조금을 국내 한돈 농가의 권익을 대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한돈닷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돼지고기 취식 방법과 한돈자조금 소식 안내 등 700여 개가 넘는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며 온라인 소통을 이끌고 있다.

한돈자조금 인스타그램은 2019년 12월 8025명에서, 2020년 9월 말 기준 14132명으로 팔로워 수가 꾸준히(76% 상승) 증가하고 있다. 2020년부터 월평균 15~20건의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특히 주요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친근감 있는 콘텐츠를 발굴 및 게재함으로써 전체 팔로워의 78%를 20대~40대가 차지하는 등 주요 타깃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한돈자조금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친근한 식재료인 돼지고기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한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소셜아이어워드 최우수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참여와 공유 및 양방향 소통을 이끌고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