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선당, 도시락&샐러드 사업 진출…상암DMC점 오픈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사업 진출…상암DMC점 오픈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10.22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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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위주 한상차림 5종, 정식도시락 7종 등 주요 메뉴 구성
올해 안에 20호점 오픈 계획
채선당의 도시락&샐러드 브랜드 도시락&샐러드 상암DMC점 전경. 사진=채선당 제공
외식기업 채선당의 도시락&샐러드 브랜드 1호점인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상암DMC점 전경. 사진=채선당 제공

외식기업 ㈜채선당이 도시락&샐러드 사업에 진출한다.

채선당은 지난 20일 도시락&샐러드 브랜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를 론칭하고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1호점인 상암DMC점을 오픈했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는 채선당 R&D팀이 연구·개발한 한상차림 도시락 5종, 정식 도시락 7종, 간편도시락 6종, 샐러드&포케 7종으로 주요 메뉴를 구성했다.

밥과 국, 샐러드 외 6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한상차림 도시락 5종은 △직화한상 도시락 △고기한상 도시락 △실속한상 도시락 △푸짐한상 도시락 △별미한상 도시락 등이다.

밥과 국, 샐러드 외 5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정식 도시락 7종은 △간장제육 도시락 △와규떡갈비 도시락 △고추장제육 도시락 △등심돈까스 도시락 △닭갈비 도시락 △소불고기 도시락 △오징어볶음 도시락 등이다.

간편도시락은 간편하게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컵밥 형태의 △치킨마요덮밥 △토마토치킨덮밥 △토마토새우덮밥 △치즈김치볶음밥 △차돌깍두기볶음밥 △곤드레나물밥 등 6종으로 준비했다.

다이어트 건강식단으로 제격인 샐러드&포케 7종은 △하와이안 연어포케 △스위트칠리 새우포케 △오리엔탈 불고기포케 △그릴드 치킨포케 △그린 샐러드 △단호박고구마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로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의 가장 큰 경쟁력은 ‘가성비’다. 밥과 국, 샐러드가 포함된 도시락을 7000원 대부터 즐길 수 있다. 또한 본사 물류센터에서 전국 각지의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엄선한 식재료를 배송받아 당일 도시락 식재료로 사용해 품질 높은 도시락을 맛볼 수 있다.

채선당 관계자는 “국민들에게 도시락이 건강한 외식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영양 만점의 도시락은 최고의 가성비와 품질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세가 될 것”이라며 “중소형 규모의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창업 아이템”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는 1호점 오픈을 계기로 올해에만 20호점까지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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