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상임감사, 해외지사 업무 온택트 점검
aT 상임감사, 해외지사 업무 온택트 점검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10.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해외지사 대상 비대면 업무보고, 공직기강 확립 당부
박석배 aT 상임감사(사진 왼쪽) 주재하에 해외지사 온택트 업무보고회를 하고 있다.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박석배 aT 상임감사(사진 왼쪽) 주재하에 해외지사 온택트 업무보고회를 하고 있다.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박석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 상임감사는 지난 19일 아세안, 중국, 일본, EU 등 8개국 15개 해외지사 업무점검을 위한 온택트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코로나19로 현지방문을 통한 연례 감사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해외현장 업무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간 비대면 방식의 화상회의로 이뤄졌다.

해당 현지 지사장들은 코로나19에 따른 국가별 수출동향 및 온라인 중심의 수출지원활동, 수출애로 해소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aT 해외지사에서는 올해 전 세계적인 언택트마케팅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K-FOOD Fair, 온라인쇼핑몰 한국농식품 전용매장 개설 등 각국의 시장상황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해 나가고 있다.

박석배 aT 감사는 물리적 거리로 인해 내부통제가 취약해질 수 있는 해외지사에 대해 공직기강 확립과 복무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 지사장들이 긴장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aT는 온라인시스템으로 해외지사와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자체 화상감사장을 구축해 올해 9월부터 6개 해외지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감사를 실시하는 등 감사업무에도 언택트 업무환경을 적극 도입해 나가고 있다.

박석배 aT 감사는 “공사의 모든 업무도 이젠 대면업무와 똑같은 비대면 업무환경을 조속히 구현해 나가야 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외지사 업무들도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유통시장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는 한편 K-FOOD의 인지도와 수출확대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