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다우 패키징어워즈 수상
CJ제일제당,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다우 패키징어워즈 수상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11.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자산의 체계적 관리 보호, 첨단·친환경 포장기술로 시장 선도할 것”
비비고 글로벌 페키지 제품들 (사진 =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페키지 제품들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 부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으로 제조 서비스 혁신을 유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11일에는 국제 포장 혁신상인 ‘다우 패키징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비비고 김치 포장기술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당시 출품한 ‘비비고 김치’는 발효 가스 제어 기술, 플라스틱 사용량의 기존 포장대비 15% 감소, 소비자 편의성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는 ‘소비자중심 디자인경영’을 강조한 CJ제일제당의 노력이 거둔 성과다.

CJ제일제당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브랜드 디자인과 포장재 연구개발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디자인센터’와 ‘패키징센터’조직을 운영하고, 한국능률협회와 함께 디자인가치지표(DVI, Design Value Index)를 개발해 소비자 요구를 파악하고 있으며, 별도 인트라넷‘IP월드’를 구축해 자산을 전산화하고 법무담당자와 함께 권리를 보호하고 있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작년에만 국내 502건, 해외 361건의 디자인을 출원하는 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상 수상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디자인경영을 통한 국내 HMR 선도 및 K-푸드 세계화 성과를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포장기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K-푸드를 세계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