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푸드, 지중해식 브랜드 ‘메디쏠라’ 론칭
에쓰푸드, 지중해식 브랜드 ‘메디쏠라’ 론칭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11.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세브란스병원과 임상 테스트 통해 맞춤형 기능 식단 선봬
에쓰푸드가 론칭한 지중해식 브랜드 ‘메디쏠라’. 사진=에쓰푸드 제공
에쓰푸드가 론칭한 지중해식 브랜드 ‘메디쏠라’. 사진=에쓰푸드 제공

육가공기업 에쓰푸드가 지중해의 식습관과 문화를 우리나라에 접목해 균형 있는 식단을 제안하는 메디쏠라(MEDI.SOLA)를 오는 30일 론칭한다.

지중해 식단(Mediterranean Diet)이란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지중해 연안 지역의 주민들이 즐겨 먹는 식단으로 WHO에서 권장하는 대표적인 건강 식단이다. 지난 2013년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중해 식단은 단순한 식단을 넘어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지중해인들의 전통, 문화를 지칭하며 이는 ‘균형 있는 영양소의 섭취’와 ‘입이 즐거운 맛’을 포함한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진행한 2018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탄수화물 6.2 : 단백질 1.6 : 지방 2.2로 영양학적 관점에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쏠라는 바쁜 일상 속에서의 식습관 변화로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가 어려워진 현대인에게 식단을 제안한다.

면역력 증가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지중해 식단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메디쏠라는 ‘지중해의 에너지’를 담은 맞춤형 기능 식단으로서 각 분야에 정통한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고 약 2년간 2500회 이상의 임상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철저한 검증을 거친 지중해식 식단’이다.

둘째, ‘균형 잡힌 영양’, ‘양질의 식재료’, ‘다양한 맛’을 원칙으로 차별화를 뒀다. 탄수화물 5 : 단백질 2 : 지방 3의 지중해식 에너지 구성비를 맞추고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의 구성비를 1:1~8로 맞췄다. 또한 최고 등급의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한식, 양식, 퓨전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셋째, 정기배송으로 원하는 기간에 식단을 선택할 수 있다. 최소 1주부터 최대 4주까지 원하는 기간의 식단으로 신선식품과 냉동식품 2가지 유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주 5일 1일 2식으로 식단을 제공하며 한식, 양식, 퓨전식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메디쏠라는 오는 30일부터 1차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론칭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특가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021년 3월에는 메디쏠라 공식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