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로 매출 견인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로 매출 견인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11.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매장 16개 등 60여 개 매장에서 서비스 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딜리버리 서비스메뉴. 사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제공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딜리버리 서비스메뉴. 사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제공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딜리버리 서비스 공식 론칭 1주년을 맞은 가운데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아웃백은 늘어나는 배달 음식 수요를 고려해 지난해 9월 딜리버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수도권 내 아웃백 일부 직영점에서 시작한 딜리버리 서비스는 공유주방을 통한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잇따라 출점하며 론칭 1년만에 서울과 경기지역 외  부산, 광주, 대전, 원주 등 전국 각지에 16개의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포함해 60여 개의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식을 비롯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홈 파티, 홈 레스토랑 등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자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딜리버리 전용 매장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7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아웃백 딜리버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소중한 사람들과 집에서 안전하게 프리미엄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아웃백은 투움바 파스타, 베이비 백립 등 대표 메뉴를 통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딜리버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메뉴를 늘리는 방향으로 차별점을 뒀다.

스페셜 갈릭 스테이크, 멜티드 치즈 스테이크, 더블 머쉬룸 스테이크, 스파이시 치킨&슈림프 스파게티, 비프 퀘사디아 등 스테이크하우스라는 강점을 살린 다채로운 스테이크 메뉴부터 파스타, 라이스 등과 함께 구성된 세트 메뉴까지 매장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로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이후 각종 SNS 및 블로그, 카페 등에서는 관련 후기가 쏟아지고 있다. 생일, 결혼 기념일 등 특별한 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이후 길어지는 집콕 생활로 집밥이 지겹거나 요리하기 싫을 때, 치킨, 피자와 같이 평범한 메뉴가 아닌 색다른 메뉴가 당길 때 등 일상적인 상황과 관련한 후기도 꾸준히 게재되고 있어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에 대한 열기는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