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이병호 사장,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aT 이병호 사장,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12.0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 속 수출 통한 농업 부가가치 창출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제57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병호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소비재수출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제57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병호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소비재수출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aT제공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제57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병호 사장이 소비재수출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병호 사장은 한‧일 무역분쟁과 보호무역주의 심화 등 대외 수출 여건 악화에 신속 대응해 농식품수출 성장견인에 기여했고 농식품 수출을 통한 국내 수급 안정과 생산 농가 소득향상,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 성과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사장은 또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농식품 수출을 위한 민관합동 대응 체계 구축과 함께 온라인 중심의 수출지원사업 전환 등을 통해 10월 말 기준 농식품 수출 6.4% 성장을 견인하는 데 주력했다.

이 밖에도 미·중·일에 편중된 농식품 수출의존도를 개선하기 위해 신남방‧신북방지역으로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출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한류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K-FOOD 마케팅으로 우리 농식품의 글로벌화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