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은 집에서 가족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특수
“연말은 집에서 가족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특수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12.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커리·카페 업계, 크리스마스 시즌 홈파티용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출시한 2020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가 출시한 2020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한 해를 마무리하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케이크 대전이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집에서 보내려는 분위기가 번지면서 홈파티용 케이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베이커리·카페 업계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대목 잡기에 나섰다.

파리바게뜨는 ‘우리는 서로의 산타’라는 주제로 40여 종의 크리스마스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 제품은 미국에서 40여 년 동안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해 온 ‘톰 브라우닝(Tom Browning)’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타 아트웍을 케이크에 적용했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 루돌프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거리두기로 휴가가 생긴 산타클로스’를 표현한 케이크 시리즈 △펭수, 뽀로로·루피, 쥬쥬 등에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더한 캐릭터 시리즈 △눈 덮인 집·나무 장식을 얹어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케이크 시리즈 △롤케이크, 구겔호프 케이크, 파운드 등 선물용 제품 등이다. 홈파티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가정간편식(HMR),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한 ‘집콕 파티 패키지’도 한정 판매한다.

뚜레쥬르는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과 협업해 따뜻하고 자연친화적인 감성을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그대로 담았다. 케이크 위에 크리스마스 리스를 더한 ‘나난×바닐라베리 위시 리스’, 숲속에 우뚝 솟은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시키는 ‘나난×초코 얼그레이 노르웨이 숲’ 등의 시즌 케이크를 준비했다.

케이크 이외에도 가나슈를 듬뿍 머금은 초코 시트를 쌓아 올린 ‘행복이 꽃피는 초코트리’, 반짝반짝 빛나는 빨간 산타 모자 모양의 외관이 인상적인 ‘산타의 샤이닝 모자’ 등 홈파티 분위기를 더해 줄 제품도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판타지’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홈파티, 선물 등 다양한 케이크 수요를 고려해 홀케이크 6종, 조각 케이크 2종, 선물용 케이크 1종 등 총 9종을 선보였다. △시즌 테마 컬러를 활용한 신제품 시리즈 △시그니처 제품에 새로운 시도를 더한 케이크 시리즈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 △대형 케이크 시리즈 등이다.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신비로운 퍼플 컬러와 반짝이는 골드 포인트로 화려하게 연출하고, 시즌 컨셉을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도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선보였다.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블랙 초콜릿 케이크’, ‘화이트 밀크 케이크’, ‘산타 벨벳 케이크’ 등이다.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는 신선하고 당도 높은 설향 딸기가 듬뿍 올라간 진한 맛의 치즈 케이크다.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은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바움쿠헨 안에 바닐라빈이 포함된 달콤한 슈크림을 넣었다. 블랙 초콜릿 케이크는 초콜릿 케이크 시트에 진한 블랙 가나슈 크림을 올렸으며 화이트 밀크 케이크는 우유 생크림과 화이트 펄 초콜릿을 쌓은 것이 특징이다. 산타 벨벳 케이크는 레드 벨벳과 블랙 코코아 케이크 시트에 치즈 크림을 듬뿍 올렸다.

할리스커피는 ‘특별한 겨울’을 주제로 미니 라운드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1인 가구, 소규모 모임 등이 확대됨에 따라 그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기획했다. ‘홀리데이 레드벨벳 라운드’는 빨간색 레드벨벳 시트와 초록색 녹차 시트로 겹겹이 층을 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케이크다. ‘딸기 생크림 라운드’는 촉촉한 시트 사이에 달콤한 딸기크림을 샌드해 딸기와 크림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진주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얹어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와 함께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한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 등 3종이다. 또한 ‘월리와 함께 찰칵’, ‘와글와글 크러쉬’, ‘겨울왕국 엘사 프린세스’, ‘선물을 전하는 산타 썰매’ 등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11종과 ‘퍼즐 와츄원’, ‘골라먹는 와츄원’, ‘엄마는 외계인 케이크’ 등 신제품 10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