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한식생활 라이브방송’ 중국 1억6천만 뷰 기록
‘슬기로운 한식생활 라이브방송’ 중국 1억6천만 뷰 기록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12.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중국 왕홍 탄차오인과 함께 비대면 라이브쿠킹쇼 진행
슬기로운 한식생활 라이브 방송에서 왕홍이 한국 농식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슬기로운 한식생활 라이브 방송에서 왕홍이 한국 농식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K-FOOD 온라인 마케팅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가운데 중화권 인기 왕홍과 함께한 ‘슬기로운 한식생활’ 라이브 쿠킹쇼가 하루 만에 1억 6천만 뷰를 기록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6일 중국 온라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명 왕홍인 탄차오인(谭乔尹·Emma)과 함께하는 SNS 실시간 한국요리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지난 6월에도 1억4천만 뷰를 달성한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시즌 2로 제작됐다.

코로나19로 한국여행을 가지 못하는 현지인을 대신해 인기 왕홍이 떡볶이․삼계탕․김치전 등 한국 식재료와 요리법을 중국 SNS채널인 이즈보(一直播)를 통해 현지에 소개했다.

이번 라이브 쿠킹쇼를 시청한 1억6천만 뷰 수치는 aT가 올해 17개국에서 추진한 온라인마케팅 제작콘텐츠 중 당일 기준 최대 조회 기록이다.  

aT는 이 같은 성공비결을 스피디한 중국 온라인 트렌드와 왕홍마케팅을 활용한 웨이보 송출로 현지 소비자들이 주목했고 평소 만나고 싶었던 유명 왕홍과의 SNS 쌍방 향 소통이 가능했던 라이브방송 때문이다.  

신현곤 식aT 품수출이사는 “지난 11월 광군제에서도 보았듯이, 중국의 온라인 소비는 세계 최대”라며, “비대면 마케팅 등을 통한 對중국 수출액 비중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어 농식품 수출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홍보콘텐츠 개발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