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아프리카 구호 개발 3억5000여만 원 지원
BBQ, 아프리카 구호 개발 3억5000여만 원 지원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12.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원한 아프리카 구호 개발 사업에서 취약계층 여성 자립을 위한 재봉틀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BBQ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원한 아프리카 구호 개발 사업에서 취약계층 여성 자립을 위한 재봉틀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BBQ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이 아프리카 구호 개발 사업을 위해 패밀리(가맹점)와 본사가 함께 조성한 3억5000여만 원의 기금을 지원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손잡고 아프리카 구호개발 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현재까지 패밀리들과 모아온 기금은 13억 원에 이르고 이 사업으로 수혜를 받은 어린이와 주민은 2만여 명에 달한다. 

아이러브아프리카는 2011년 설립된 국내 최초 아프리카 전문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다. 아프리카 지역 식수 개발, 환경개발, 아동복지의 개선 사업 등에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탄자니아의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식수를 공급할 수 있는 반영구적 우물 건립, 취약계층 여성 자립을 위한 재봉틀 교육, 어린이 급식 지원 등 아프리카 어린이와 지역주민의 삶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제너시스BBQ의 아이러브아프리카 지원 활동은 본사와 함께 희망하는 패밀리(가맹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고객이 BBQ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치킨 한 마리 당 각각 10원씩을 적립해 마리당 총 20원이 아이러브아프리카에 기부된다.

올해 기부금은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영양실조, 질병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구호 활동을 위해 전달됐으며 이를 통해 약 1만5000여 명의 아프리카 어린이가 영양실조, 말라리아와 같은 각종 질병, 식수 부족 등의 고통을 덜 수 있었다. 

세부지원 활동으로는 시각장애인 지팡이 지원, 재봉틀 지원, 아동 진료 및 의약품 지원, 식량 지원은 물론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긴급구호식량품 지원 등이 있다.   

이창옥 아이러브아프리카 이사장은 “지원 활동을 시작하는 기업은 많지만 꾸준히 동참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BBQ는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지원해 많은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아이러브아프리카 지원을 통해 전 세계 70억 인구 모두가 잘 먹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미약하지만 도움이 되고자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