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도시락, ‘방구석 기부 캠페인’ 통해 2000만 원 기부
본도시락, ‘방구석 기부 캠페인’ 통해 2000만 원 기부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12.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도시락 해피빈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 전달식을 마치고 왼쪽부터 이재의 본도시락 본부장, 김태일 기아대책  총괄본부장,  김만기 본도시락 마케팅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본도시락 제공
본도시락 해피빈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 전달식을 마치고 왼쪽부터 이재의 본도시락 본부장, 김태일 기아대책 총괄본부장, 김만기 본도시락 마케팅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본도시락 제공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해 11월 4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한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 결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2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외된 결식아동이 따뜻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본도시락 겨울 신메뉴인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 구매 시 해피빈에 자동으로 100원이 기부되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겨울 신메뉴인 짬뽕순두부는 몽글몽글 순두부와 화끈한 불 맛 짬뽕의 맛을 여수꼬막덮밥은 제철 꼬막을 듬뿍 올려 입 안 가득 퍼지는 바다 내음을 자랑하는 메뉴로 기부 캠페인이 종료된 현재까지도 약 23만 개가 판매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캠페인 결과 해피빈을 통해 코로나19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2000만 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본도시락은 지난해 12월 23일 해피빈에 기부한 2000만 원으로 기아대책과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재의 본도시락 본부장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지역 사회 모두가 동참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