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설 명절 맞아 760억 원 농축산물 소비쿠폰 풀린다”
aT “설 명절 맞아 760억 원 농축산물 소비쿠폰 풀린다”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1.0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촉진사업 온‧오프라인 유통사 공모
사진=aT 제공
사진=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내수 경기를 살리고 국산 농축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760억 규모의 소비쿠폰 사업에 참가할 유통사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대형마트, 민간 온라인쇼핑몰, 직거래매장·생협, 전통시장, 중소마트, 지자체 및 공공기관 쇼핑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사이며 본격적인 소비쿠폰 사업은 설명절 대목에 맞춰 이달 1월 28일부터 추진된다.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에서 발급받은 소비쿠폰으로 국내산 신선농축산물을 구매할 경우 현장에서 최대 1만 원까지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직거래장터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30%를 상품권으로 돌려받는다.

이번 행사는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뿐 아니라 대형마트는 물론 민간 온라인 유통사도 포함해 소비활성화의 파급력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오정규 aT 유통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황을 이겨내기 위해 연초부터 시작되는 뜻깊은 행사이니만큼 많은 유통사가 참가해 내수경기 활성화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www.at.or.kr)와 바로정보(www.baroinf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 마감은 1월 18일 오후 1시(로컬푸드직매장·친환경매장은 24시)이며, 선정평가를 거쳐 22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