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선물 트렌드 ‘건강’·‘실속’
올해 설 선물 트렌드 ‘건강’·‘실속’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2.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일회용품 사용 줄인 필(必)환경 제품도 주목
식품·외식업계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각종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명절 마케팅에 나섰다.
식품·외식업계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각종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명절 마케팅에 나섰다.

식품·외식업계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각종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명절 마케팅에 나섰다. 올해 설 선물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건강과 실속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된 만큼 온라인 판매를 강화했으며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필(必)환경 제품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고단백 저지방 참치·햄 세트
△동원F&B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필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No Plastic)’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지난해 추석 42t의 플라스틱을 절감했고 이번 설에는 28t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전망이다.

HMR 제품 9종 구성
△CJ제일제당은 집밥 트렌드 확대에 맞춰 인기 HMR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종류를 지난해 7종에서 올해 9종으로 늘리고 물량도 확대했다. 

지난 추석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세트가 올해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떡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비고 한우 사골곰탕과 왕교자, 미정당 떡국떡 등으로 구성한 ‘떡국 한상차림’ 선물세트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필환경 추세에 맞춰 환경을 고려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플라스틱 뚜껑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으며 백설 고급유 선물세트는 모두 투명 용기로 바꿔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으로만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의 지난해 설 대비 선물세트 플라스틱 절감량은 약 173t으로 이를 0.7g 빨대로 환산하면 약 2억5000만 개 사용을 줄인 셈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약 282t 줄였다. 

비대면 온라인 전용 상품 추가
△롯데푸드는 대표 구성인 ‘로스팜 캔햄 세트’를 중심으로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조합한 ‘혼합 세트’,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등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설에는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온라인 판매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약 200% 늘리고 온라인 전용 세트를 2종 추가했다. 이 밖에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판매한다.

상온 국·탕 모음 세트 구성
△이연에프엔씨는 ‘국탕 세트’와 ‘설렁탕 세트’, ‘양념육 세트’, ‘전통김 세트’ 등을 출시했다. 국탕 세트는 육개장, 소고기무국, 소고기미역국 등 5종을 하나에 담은 상온 국탕 모음 세트와 사골곰탕육수, 양지고기맑은곰탕 등 6종을 모은 가마솥 냉장 국탕 모음 세트로 구성했다.

설렁탕 세트는 한촌설렁탕의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렁탕 세트와 수만두 세트, 보양 메뉴인 일품한촌탕 세트로 구성했다.

양념육 세트에는 불고기와 화로구이로 구성된 양념구이세트, 전통 방식을 고수한 양념에 숙성시킨 불고기 세트가 있으며 남해바다에서 생산된 천일염과 참기름으로 맛을 더한 전통김 세트도 준비했다. 선물세트는 자사 온라인몰인 한촌몰을 통해 판매한다.

프리미엄 LA양념갈비&소불고기
△원앤원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원할머니 정성고기 소고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품질의 고기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블랙앵거스 LA양념갈비’ 2팩과 ‘서울식 소불고기’ 2팩으로 구성됐다.

블랙앵거스 LA양념갈비는 두툼하게 썰어낸 미국산 탑 초이스급 블랙앵거스 갈비를 배와 양파를 듬뿍 갈아 넣은 양념 소스에 48시간 이상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식감이 부드러운 목살을 활용한 서울식 소불고기는 단맛과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 원앤원만의 특제 소스에 당면과 넉넉한 야채가 동봉돼 추가 재료 없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며 고기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직영 브랜드 백제원 RMR선물 세트
△외식기업 디딤은 품격 있는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찜갈비세트’, ‘프리미엄 LA갈비세트’, ‘프리미엄 보리굴비세트’, ‘프리미엄 양념소갈비세트’, ‘프리미엄 불고기세트’, ‘프리미엄 양념돼지갈비세트’ 등 총 6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찜갈비세트는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며 LA갈비세트는 최상급 부위를 활용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보리굴비세트는 솔잎으로 쪄내 비린내를 없앴으며 양념소갈비세트와 양념돼지갈비세트, 불고기세트는 특제 양념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을 더했다. 특히 이들 제품은 디딤의 직영 브랜드 백제원의 주요 메뉴들로 매장에서 먹는 맛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소고기·돼지고기 제품 14종
△외식기업 동경의 갈비 전문 브랜드 송추가마골도 설 특선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스페셜 세트 라인과 프리미엄 세트 라인으로 준비했다.

스페셜세트 라인은 송추가마골의 인기 메뉴인 소고기와 돼지고기 제품을 소분해 7종으로 판매한다. 프리미엄세트 라인은 송추가마골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7종을 구성했다.

이 외에도 동경 RMR 전제품과 한우 육포도 선물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전 제품은 정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송추가마골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우 불고기·양념갈비 등 다양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도 설 선물세트 4종을 선보인다. ‘한우 선물세트’, ‘양념갈비 선물세트’, 실속 선물세트’, ‘육포 선물세트’ 등이다. 한우 선물세트는 최상급 한우 등심, 생갈비, 양념갈비, 불고기로 구성했다.

양념갈비 선물세트는 삼원가든의 베스트셀러인 양념갈비로 구성해 수량에 따라 3가지로 선보인다. 실속 선물세트는 한우 불고기 2kg 세트와 한우 불고기 1kg과 양념갈비 10대를 포함한 세트 2가지다.

육포 선물세트는 매운 불 갈비 맛 육포와 순한 갈비 맛 육포로 구성돼 6개와 12개 세트로 마련했다. 선물세트는 전화 문의 및 예약으로 가능하며 신선도를 위해 주문 후 100% 퀵 배송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