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남녀 1위 인터넷 방송 콘텐츠는 '먹방'
성인남녀 1위 인터넷 방송 콘텐츠는 '먹방'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1.02.2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위 콘텐츠는 음악... 뷰티, 토크, 게임 순

 

성인남녀가 좋아하는 개인방송 콘텐츠는 먹방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와 두잇서베이(대표 최종기)가 성인남녀 4965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개인방송 시청경험'에 대해 공동 설문조사한 결과 24.0%가 먹방을 1위로 꼽았다. 이어 음악(16.7%), 뷰티(14.3%), 토크 (12.4%), 게임(11.9%) 순이었다.

또한 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상 플랫폼으로는 유튜브(41.1%)가 가장 많았고 이어 네이버TV(21.0%), 아프리카TV(17.3%), 카카오TV(13.2%), 트위치TV(4.9%), 기타(0.4%) 순이었다.

성별에 따라 교차분석한 결과, 여성은 먹방 외에도 뷰티방송(21.6%)에 관심도가 높았으며, 남성의 경우 게임 장르(19.3%) 시청률이 높았다.

끝으로 전체 응답자 3명 중 2명은 '앞으로 인터넷 개인방송 시장이 확대될 것'(66.4%)이라고 긍정적으로 내다 봤고 일부 응답자 21.0%는 '향후 자신만의 개인방송을 계획해 진행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본 설문조사는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1.39%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