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그룹ㆍ본사모, 쌀 기부 캠페인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 진행
본그룹ㆍ본사모, 쌀 기부 캠페인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 진행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1.03.08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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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임직원 및 가맹점주 약 12톤 쌀 기부…올해 8년째
본그룹ㆍ본사모가 지난 4일 쌀 기부 캠페인인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작년 12월 한 달간 진행됐으며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311개 가맹점주와 임직원 62명이 한마음을 모아 총 595포대, 약 12t의 쌀을 기부했다. 사진=본아이에프 제공
본그룹ㆍ본사모가 지난 4일 쌀 기부 캠페인인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작년 12월 한 달간 진행됐으며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311개 가맹점주와 임직원 62명이 한마음을 모아 총 595포대, 약 12t의 쌀을 기부했다. 사진=본아이에프 제공

본아이에프 본그룹과 가맹점주 모임 본사모가 지난 4일 사단법인 ‘본사랑’에 ‘제8회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을 통해 모인 약 12t, 3200만 원  상당의 쌀을 전달했다.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은 지난 2013년부터 가맹점주의 자발적인 쌀 기부에서 시작돼 가맹점주와 본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본그룹의 대표적인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 8번째를 맞은으며 누적 98t의 쌀을 기부했다. 

이번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은 작년 12월 한 달간 진행됐으며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311개 가맹점주와 임직원 62명이 한마음을 모아 총 595포대, 약 12t의 쌀을 기부했다. 기부된 쌀은 연중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결식 우려 아동에게 지원한다. 일부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식업이 침체된 상황 속에서도 2019년에 비해 110포대의 쌀이 더 기부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의를 지닌다.

김철호 본그룹 회장은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은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꾸준히 매년 기부에 참여해왔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이라며 “계속해서 본사와 임직원, 그리고 가맹점 사장님들이 협력해서 감동과 따듯함을 전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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