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세트’ 출시 기념 보라색 매장 꾸며
‘BTS 세트’ 출시 기념 보라색 매장 꾸며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6.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도날드, 서울·경기·부산 매장 3곳 보라색 인테리어
전 세계 아미, #BTS밀 해시태그 달며 1일1맥 운동까지
맥도날드가 ‘The BTS 세트’ 출시를 기념해  회사 상징색인 빨간색 대신에 보라색으로 매장을 꾸몄다.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

한국맥도날드(대표 앤토니 마티네즈, 이하 맥도날드)가 ‘The BTS 세트’ 출시를 기념해 매장 전체 외벽을 보라색으로 랩핑한 매장 3곳을 공개했다. 

맥도날드 청담DT점, 고양삼송DT점, 부산황령DT 매장은 맥도날드의 상징색인 빨간색을 벗고 보라색으로 대변신했다. 

보라색은 BTS의 멤버 뷔가 팬미팅에서 직접 만든 신조어 ‘보라해’에서 비롯됐다. 무지개의 마지막 색인 보라색처럼 아미(팬클럽)들과 ‘끝까지 함께 사랑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라해’를 영어로 번역한 ‘I Purple You’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내·외에서 보라색은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색이 됐다.

맥도날드는 보라색 매장 외벽 랩핑 외에도 전국 매장 내부 곳곳을 보라색 풍선과 파티용품으로 장식했다. ‘The BTS 세트’ 패키지에도 보라색을 담았다. 세트 내 맥너겟 박스와 음료 컵에는 ‘보라해’라는 한글 문구까지 삽입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보랏빛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맥도날드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The BTS 세트’의 각국 출시 일정표 및 맥도날드와 BTS의 로고 컬렉션 콜라보레이션 소개 이미지는 보라색을 바탕색으로 활용했다. 

맥도날드의 상징인 황금 아치가 있는 공식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프로필 역시 BTS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바탕이 바뀌었다.

맥도날드가 ‘The BTS 세트’ 출시를 기념해  회사 상징색인 빨간색 대신에 보라색으로 매장을 꾸몄다.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가 ‘The BTS 세트’ 출시를 기념해 회사 상징색인 빨간색 대신에 보라색으로 매장을 꾸몄다.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

The BTS 세트, 한국의 맛과 한글 담아 전 세계로
The BTS 세트는 맥도날드의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 일환으로 탄생했다. 특정 유명인의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메뉴 조합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이는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는 가수 트래비스 스콧, 제이 발빈 등과 손잡고 미국 내 세트 메뉴를 출시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BTS와의 협업은 어느 특정 국가에 국한된 것이 아닌 전 세계 50개 마켓에서 판매된다. 이는 맥도날드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 역사상 최초다.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BTS와 전 세계 매장 및 마니아층을 형성한 맥도날드의 세계적 규모의 협업이다.

The BTS 세트에 포함된 ‘스위트 칠리’, ‘케이준’ 소스는 맥도날드가 국내 고객들의 입맛을 분석해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매콤달콤하고 알싸한 맛이 특징이다. 더욱이 소스 패키지에는 영문 소스명과 한글이 함께 인쇄돼 있어 한국의 맛과 한글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The BTS 세트 판매 기간 국내를 포함한 해외 맥도날드 매장 크루들의 유니폼 왼쪽 가슴 부위에 BTS와 맥도날드의 로고, 한글 자음 ‘ㅂㅌㅅㄴㄷ’과 ‘ㅁㄷㄴㄷ’가 적혀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의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 일환으로 탄생한 ‘The BTS 세트’.
맥도날드의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 일환으로 탄생한 ‘The BTS 세트’.

전 세계 온·오프라인으로 퍼지는 보랏빛 물결 
The BTS 세트 출시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은 한국맥도날드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등에 ‘맥도날드 매일 가야지!’, ‘무조건 산다’, ‘오늘 점심은 이거다!’라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전 세계 아미 역시 #BTS밀(BTSMeal)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The BTS 세트 구매 후기를 올리거나 ‘우리도 다른 나라처럼 보라색으로 포장된 BTS 세트를 먹을 수 있는 건지 알려달라’, ‘BTS 세트를 먹을 수만 있다면 무한한 영광일 것’이라며 세트 출시를 기다리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아미들 사이에서는 하루에 한 번 맥도날드를 들르는 1일1맥 운동까지 펼쳐지는 등 BTS 세트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The BTS 세트는 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M), 음료(M), 그리고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되며 국내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스루,  맥딜리버리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