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도입 3년 만에 매출 123배 증가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도입 3년 만에 매출 123배 증가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8.2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배달 가능 매장 2664개점, 누적 주문 건수 367만여 건
이디야커피의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이 배달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의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이 배달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이 배달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8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디야커피의 배달 매장은 2018년 474개에서 현재 2664개로 크게 늘었으며 전체 가맹점의 약 80% 이상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배달 누적 주문 건수는 367만여 건으로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9년 연간 27만여 건에 불과했던 주문 건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지난해 158만여 건으로 치솟았다. 또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주문 건수는 179만여 건으로 집계돼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를 웃도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배달 시장 성장세에 커피 배달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배달 서비스의 인기 메뉴는 아메리카노, 1인 빙수 2종, 바닐라 라떼, 생과일 수박주스, 허니 카라멜 브레드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 3년간 배달 서비스로 판매된 아메리카노의 양은 총 120만여ℓ로 기록됐다. 특히 올여름 선보인 ‘팥인절미 1인빙수’, ‘망고요거트 1인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 시즌 메뉴 3종은 지난 7월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 상위권에 오르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배달을 통해 커피 및 음료를 주문하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확대,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