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첫 자체 개발 브랜드 ‘족발상회’ 가맹 1호 운정점 오픈
bhc 첫 자체 개발 브랜드 ‘족발상회’ 가맹 1호 운정점 오픈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1.09.06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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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30일 bhc 김충현 연구소장, 임금옥 대표, 족발상회 윤현철 점주, 문상만 본부장이 bhc 족발상회 가맹 1호점인 운정점 오픈식에 참석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hc 제공
지난달 30일 bhc 김충현 연구소장, 임금옥 대표, 족발상회 윤현철 점주, 문상만 본부장이 bhc 족발상회 가맹 1호점인 운정점 오픈식에 참석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hc 제공

bhc(대표 임금옥)가 운영하는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경기도 파주시에 가맹 1호점 운정점을 출점하며 가맹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bhc는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 각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핵심역량을 결집해 지난해 첫 자체 개발 브랜드인 족발상회를 론칭했다. 

족발상회는 1년가량 진행한 시제품 연구와 6개월간의 현장 테스트 등을 거치며 사업 경쟁력을 확신했고 지난해 8월 서울시 강남구에 족발상회 직영 1호점인 역삼점을 오픈했다.

족발상회 역삼점은 ‘마초족발’과 ‘뿌링족발’ 등 전통과 뉴트로를 콘셉트로 한 메뉴를 선보이면서 인근 직장인과 2030세대 입맛을 공략해 왔다. 

족발상회 운정점은 역삼점을 1년간 운영하며 획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점한 첫 번째 가맹점으로 약 30평에 46석 규모로 마련했다. 

족발상회 관계자는 “직영점을 관리하며 메뉴와 서비스에 대한 고객 반응을 전반적으로 검증한 것은 물론 매장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 등을 체계적으로 점검하면서 가맹점 확대에 필요한 제반 작업을 마쳤다”며 “bhc는 이번 운정점을 기점으로 족발상회 가맹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면서 보다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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