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블루보틀,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선보인다
제주맥주·블루보틀,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선보인다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9.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미식 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은 지난 17일 새로운 미식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제주맥주 제공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은 새로운 미식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제주맥주 제공

제주맥주(대표 문혁기)와 블루보틀(대표 서혜욱)은 24일 새로운 미식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장인 정신과 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두 브랜드의 철학과 공감을 바탕으로 성사됐다. 양사는 각각 맥주업계와 커피업계의 이노베이터로서 단순 콜라보레이션을 넘어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맥주와 커피의 최상의 조합을 구현해 새로운 맛의 기준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출시부터 코너샵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제주맥주 코너샵은 블루보틀 제주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해 블루보틀 협업 제품과 제주맥주 에일 시리즈 3종 병맥주, 각종 제주맥주 MD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양사가 첫 번째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은 제주맥주의 기술연구소와 브루마스터, 블루보틀의 로스터와 품질 및 혁신(Quality & Innovation)팀이 함께 1년여간 개발한 제품이다. 전국 공식 출시일은 10월 1일이며 커피 골든 에일(330ml) 두 병과 골든 에일 글래스, 오프너로 구성된 골든 에센셜 키트는 블루보틀 제주 카페 옆 제주맥주 코너샵에서만 5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블루보틀과의 협업은 ‘새로운 한국 맥주 미식 문화를 만들자’는 제주맥주 브랜드의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퀄리티를 중요시하는 두 브랜드가 1년여간 맥주와 커피의 본질에 집중한 결과 훌륭한 하모니를 보여주는 제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 한국 맥주 시장에 새로운 협업 모델을 보여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