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밀·비즈 솔루션’ 개발
CJ프레시웨이, ‘밀·비즈 솔루션’ 개발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2.01.19 14: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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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식권 및 맛집 정보 플랫폼 ‘식신’,
가상주방 서비스 플랫폼 ‘쿡썹’과 업무협약 체결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전략기획담당(가운데)과 안병익 식신 대표(왼쪽), 김한성 래식 대표가 지난 12일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전략기획담당(가운데)과 안병익 식신 대표(왼쪽), 김한성 래식 대표가 지난 12일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가 ‘식신’·‘쿡썹(COOKSUP)’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푸드테크 기반의 밀·비즈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밀·비즈 솔루션은 고객사에게 식자재 패키지 등 맞춤형 상품과 경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비전을 선포하고 ‘식문화 트렌드와 고객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온리원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사업 성공에 기여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식자재 유통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인프라와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기술력을 접목시켜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비전의 실행력을 극대화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식신’과 함께 급식사업자에게 식대관리 편의성 향상을 위한 모바일 식권 시스템 제공을 추진한다. 모바일 식권을 사용하면 급식사업자는 수기장부, 지류식권 대신 앱으로 손쉽게 자동 정산, 메뉴 관리 등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점포 운영이 가능하다. 또 맛집 빅데이터를 활용한 외식 트렌드 캐칭 서비스도 개발한다.

외식사업자는 서비스를 통해 상권·업종별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등 매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쿡썹’을 운영하는 래식과는 외식사업자를 위한 사업 확대 지원에 나선다. 외식사업자는 주방시설과 인력이 모두 마련되어 있는 ‘쿡썹’의 가상주방에 레시피만 전달하면 별도의 매장 임대나 인력 고용 없이 탄력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쿡썹’과 협업해 외식 고객사에게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발판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전략기획담당은 “기술의 발전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식자재 유통업계도 전통적인 업태에서 벗어나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하다”며 “CJ프레시웨이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과 끊임없이 협력해 푸드 비즈니스의 패러다임 변화를 함께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식신과 쿡썹은 지난해 CJ그룹의 스타트업 대상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 4기에 참여하며 CJ프레시웨이의 푸드테크 과제를 수행해 최종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식신은 15만 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직장인 모바일 식권 서비스인 ‘식신 e식권’과 월간 방문 유저 400만 명에 달하는 빅데이터 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을 운영하고 있다. 쿡필먼트(Cookfillment) 서비스인 쿡썹은 푸드테크 스타트업 래식(Lesik)의 가상주방 서비스 플랫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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