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메타버스 플랫폼에 고객상담센터 오픈
아워홈, 메타버스 플랫폼에 고객상담센터 오픈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2.06.30 16: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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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근무 방식 한계 극복…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축
아워홈 고객상담센터 직원들이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 ‘소마’에 출근해 고객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 고객상담센터 직원들이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 ‘소마’에 출근해 고객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지난 27일 비대면 근무 방식 한계 극복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메타버스 기반 고객상담센터를 오픈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고객상담센터는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 ‘소마(Soma)’ 내에서 운영된다. 지난 3월 아워홈은 프롭테크(부동산과 기술 융합) 기업 직방과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 소마 입주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3개월 간 시범 운영을 거쳐 이번에 정식 오픈했다. 아워홈 지역별 고객상담센터 직원은 소마로 출근해 고객상담 업무를 수행한다.

아워홈 메타버스 고객상담센터는 비대면 근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설계됐다. 원격근무방식으로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절약했고 오프라인 상담센터와 동일한 환경을 구축해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 또 원팀(One-team) 근무 체제로 모든 직원이 한 공간에서 빠른 업무 공유와 피드백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고 안정적인 협업을 도모했다.

고객 만족도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고객이 접수한 문의 사항을 확인하고 빠른 담당자 배치를 통해 원활한 고객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아워홈은 향후 야간 업무량이 많은 물류센터도 소마에 입주시켜 24시간 고객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메타버스 고객상담센터 시범 운영을 통해 오프라인 업무보다 더 나은 근무환경 조성,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보완점을 파악하고 개선했다”며 “앞으로 고객상담센터뿐 아니라 메타버스 환경에서 근무했을 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업무들은 면밀한 검토를 통해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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