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소고기 버거 첫 출시… ‘단품 4900원’
맘스터치, 소고기 버거 첫 출시… ‘단품 4900원’
  • 강수원 기자
  • 승인 2022.07.21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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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산 와규 패티로 크리스피한 식감과 육즙 구현
가맹점은 새로운 매출 동력 확보
20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 랩(LAB) 가든역삼점에서 모델들이 브랜드 최초로 소고기 버거 메뉴인 ‘그릴드비프버거’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20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 랩(LAB) 가든역삼점에서 모델들이 브랜드 최초로 소고기 버거 메뉴인 ‘그릴드비프버거’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치킨버거로 유명한 맘스터치가 브랜드 최초로 소고기 버거 메뉴를 선보인다.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신메뉴 ‘그릴드비프버거’를 20개 가맹점에 선보이고 연내 450개 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릴드비프버거’는 직영 테스트베드인 맘스터치 랩(LAB)에서 오랜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브랜드 최초 소고기 수제 버거로 단품 4900원, 세트 6900원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부터 맘스터치 랩, 직영점 등의 테스트를 통해 버거의 품질을 보완해왔다고 밝혔다.

‘그릴드비프버거’는 패티를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정통 수제버거 조리법인 ‘스매쉬드’ 방식으로 조리해 크리스피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두툼한 소고기 패티가 고소한 체다치즈와 푸짐한 양상추, 토마토와 어우러져 완벽한 맛의 조화와 식감을 선사한다. 맘스터치 측은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갓 구운 두툼한 패티의 풍미와 불맛이 인상적이고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라는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두툼한 패티가 2장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릴드더블비프버거’도 마련됐다.

맘스터치는 비프버거 메뉴를 신규 매출 동력으로 키워 중장기적인 가맹점 수익성 제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성공적인 가맹점 안착을 위해 이번 20개 가맹점을 포함해 연내 그릴드비프버거를 판매하는 모든 가맹점에 그릴, 인테리어 등 수백만 원 상당의 설비를 무상 제공 한다. 또 가맹점주와 1:1 매뉴얼 교육 및 제조 테스트를 실시해 매장에서 최상의 레시피를 오차 없이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 19일부터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면서 가성비 피자&치킨 프랜차이즈로서 전문점 가맹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맘스터치피자앤치킨’은 피자와 치킨을 함께 판매하는 배달·포장 전문 매장이다. 맘스터치는 지난 1년간 ‘맘스치킨’, ‘맘스피자’로 운영하다 올해 초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으로 전환했다. 피자 한판 가격에 치킨과 피자, 케이준양념감자, 콜라를 즐길 수 있는 ‘피치세트’를 주력으로 한다.

맘스터치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에 본사 지하의 제품혁신센터에서 피자앤치킨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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