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풀 꺾인 참치 인기, 동원 “아 옛날이여”
한풀 꺾인 참치 인기, 동원 “아 옛날이여”
  • 관리자
  • 승인 2007.02.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선물세트 시즌이 다가오면서 업체간 기 싸움이 치열한데. 특히 선물세트 판매 1위 자리를 놓고 CJ와 동원F&B간에 공방이 벌어져 눈길.

동원F&B가 먼저 지난해 추석 시즌에 3대 대형마트 매출에서 동원F&B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히자 CJ는 2005년 추석 이후 명절선물세트 판매에서 CJ가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상반된 자료를 발표.

이에 동원 관계자는 “전체 매출에서 동원이 1위는 아니지만 3대 대형마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도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강조.

참치캔이 ‘선물세트의 절대지존’으로 군림했던 80~90년대만 해도 선물세트 매출에서 동원을 따라 잡을 곳이 없었는데. 참치의 인기가 예전만 못한데다 선물세트도 다양화돼 선택의 폭까지 넓어졌으니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란 요원한 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