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미래 외식산업 전략을 위한 푸드 컨텐츠
웰빙시대, 미래 외식산업 전략을 위한 푸드 컨텐츠
  • 관리자
  • 승인 2007.04.0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상명대학교 외식영양학전공(학과장 홍완수 교수) 학술 세미나가 지난달 30일 동 대학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상명학원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웰빙시대, 미래 외식산업 전략을 위한 푸드 컨텐츠’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학계 및 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 최근의 웰빙 트렌드와 이에 따른 외식산업의 향후 전략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기조강연에서는 한국외식정보(주) 박형희 대표가 ‘웰빙시대 외식산업의 푸드컨텐츠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유럽의 외식산업 웰빙 트렌드 현황에 대해, 세계영양학회 이사인 서울대 백희영 교수가 ‘트랜스지방산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트랜스지방산과 우리의 식생활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웰빙시대의 외식산업 질적 성장을 위한 컨텐츠 구축의 새로운 방향모색에 대한 업계 전문가들의 사례 발표가 마련됐다.

(사)한국식생활문화학회 양일선 회장(연세대 교수)과 (사)한국와인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회장(경희대 교수)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아라코(주) 정순석 대표이사, CJ푸드빌(주) 빕스사업부 이종건 본부장, (주)동원F&B 식품과학연구원 김창민 연구소장, (주)풀무원 안병일 프로덕트 매니저, 크라제코리아(주) 유오현 CS관리이사가 각사의 웰빙 컨텐츠 사례를 발표했다.

윤은옥 기자 y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