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커피 접객서비스 동영상 교육 CD제작
할리스 커피 접객서비스 동영상 교육 CD제작
  • 관리자
  • 승인 2005.11.24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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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및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큰 효과.
▶ 할리스커피가 고객 클레임 분석을 통한 접객서비스 동양상 교육CD를 제작해 직·가맹점에 배포했다.
HOLLYS COFFEE는 6개월에 걸쳐 제작한 접객서비스 교육 CD를 전국 매장에 배포한다고 전했다.

할리스 커피 담당자는 "할리스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란을 통해서 실제 접수된 각각의 상황을 재현하고, 이에 알맞은 대처 방법을 알려주는 등 실제 매장에서 일어 날 수 있는 모든 부분들을 담았기 때문에 본사교육 없이도 수시로 인력변동이 많은 매장에서 좀더 쉽고 효과적으로 교육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전국 52개의 직·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할리스커피는 매달 2번~3번씩 미스터리쇼퍼가 전국 매장을 순회하면서, 각 매장의 서비스 실태를 보고하고, 그 결과는 매월 말 매장 평가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가장 낮은 점수를 얻은 매장은 본사에서 실시하는 이론·실습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이번 교육 CD배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고객 만족도 고취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가맹사업을 하는 할리스커피의 경우 가맹점에서 직원 교체 시에 새로 온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고 지방 매장의 경우에는 그런 어려움이 더욱 가중 돼 이번 접객서비스 교육 CD를 만들게 됐다.
이형곤 기자 coolc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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