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및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큰 효과.
할리스 커피 담당자는 "할리스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란을 통해서 실제 접수된 각각의 상황을 재현하고, 이에 알맞은 대처 방법을 알려주는 등 실제 매장에서 일어 날 수 있는 모든 부분들을 담았기 때문에 본사교육 없이도 수시로 인력변동이 많은 매장에서 좀더 쉽고 효과적으로 교육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전국 52개의 직·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할리스커피는 매달 2번~3번씩 미스터리쇼퍼가 전국 매장을 순회하면서, 각 매장의 서비스 실태를 보고하고, 그 결과는 매월 말 매장 평가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가장 낮은 점수를 얻은 매장은 본사에서 실시하는 이론·실습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이번 교육 CD배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고객 만족도 고취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가맹사업을 하는 할리스커피의 경우 가맹점에서 직원 교체 시에 새로 온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고 지방 매장의 경우에는 그런 어려움이 더욱 가중 돼 이번 접객서비스 교육 CD를 만들게 됐다.
이형곤 기자 coolc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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